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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2022년 9월 25일부터 적용된다.
(공고일자 : 2022년 9월 15일 / 시행일자 : 2022년 9월 25일)

제1조 | 목적

이 약관은 (주)마이온컴퍼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 정의

1.
“사이트”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열람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상담 신청자 및 위탁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3.
‘이용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상담 신청 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5.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3조 |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계정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2.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사이트”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4.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을 적용한다. 또한, “사이트”의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a.
진로/취업 관련 프로그램 일체
b.
도입 상담 문의하기
c.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사이트”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변경된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3.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한다.
4.
제3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5조 | 서비스의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2.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한다.

제6조 | 이용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다음의 경우 이용정보 가 가능하다.
a.
이용자는 사이트에 언제든지 정보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처리한다.
b.
사이트가 폐쇄되는 경우 자동으로 탈퇴 처리된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a.
가입 신청 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b.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c.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d.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e.
기타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이용자의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한다.
① 마이온 사이트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서비스 부정 이용 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4.
“사이트”가 이용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다.

제7조 |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사이트”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e-mail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다.
2.
“사이트”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한다.

제8조 | 개인정보보호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마케팅 및 광고성 정보는 선택사항으로 한다.
a.
성명
b.
소속 회사(기관)명
c.
휴대폰 번호
d.
직책
e.
업무용 이메일 주소
2.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3.
“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 가 진다.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4.
“사이트”가 제8조 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6.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7.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그 즉시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8.
“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9.
이용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이용자 철회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10.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 해두지 않는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는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른다.

제9조 | “사이트”의 의무

1.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3.
“사이트”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10조 |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개인정보의 등록 및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 임의 변경
3.
“사이트”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사이트”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5.
“사이트”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타인의 정보 도용

제11조 | 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이라고 한다.
2.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2조 |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이용 제한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된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3.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즉시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4.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사이트”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사이트”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사이트”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사이트”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한다.
5.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사이트”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a.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예 : 특정사이트 및 상품 광고 등)
b.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c.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d.
기타 관계 법령 및 “사이트”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 면책

1.
“사이트”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등 기타 “사이트”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사이트”는 이용자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4.
“사이트”는 제12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14조 | 분쟁해결

1.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한다.
2.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3.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4.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다.
평일 : 오전 10시~오후 16시(토/일/공휴일 휴무)
연락처 : 02-544-5656
이메일 : admin@myown.kr

제15조 | 재판권 및 준거법

1.
“사이트”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2.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대표 메일 admin@myo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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